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목디스크 및 목통증

강동구도수치료 목디스크를 앓고 있다면?

by 화인통증클리닉 2020. 10. 20.

 

강동구도수치료 목디스크를 앓고 있다면?

 

 

여러분들은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찾아보는 것이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찾아보듯이 출퇴근을 할 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보면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장시간 하는데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는 사무직 같은 경우 자리에 앉아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시간 지속이 된다면 목의 근력이 떨어지고 일자목, 거북목 등을 유발하게 되며 이것이 지속되면 목디스크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 사이의 추간판이 탈출하거나 파열돼 경추신경이 자극 또는 압박을 받아 경항부(목), 경견부(목과 어깨), 견배부(어깨와 등), 상지(팔)에 통증 및 신경학적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으로 경추는 운동성이 큰 부위이며 경추의 추간판(디스크)은 심각한 압력을 받으면 튀어나와 척수나 신경근을 압박하게 됩니다.

즉, 목디스크는 경추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탈출하거나 파열돼 경추신경이 자극 또는 압박을 받아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강동구도수치료 목디스크의 원인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체형에 맞지 않은 높은 베개를 사용으로 밤새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하고 척수가 압박되고,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시 머리를 숙이거나 내미는데 이때 머리의 무게는 약 6kg으로 머리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목과 어깨의 인대 및 근육의 경직을 유발하여 목뼈의 C자형 곡선이 일자목(거북목)으로 변형되어 지속되거나 바르지 않은 자세로 추간판이 틀어지는 것과 사고로 인해 목뼈나 관절의 손상이 있으며 그 외에도 목의 근육은 스트레스나 피로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경직이 잘 되고, 목에 힘이 과하게 들어가는 운동을 하는 경우 등등이 목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원인은 이것보다 수없이도 많이 있습니다. 또는 일자목(거북목)이 지속되면 목디스크로 전이되는 이유는 목 뼈를 감싸고 지탱하며 유지하는 것이 목 뼈 주위의 근육과 인대이기 때문에 목 근육의 경직(수축)은 7개의 마디로 된 목 뼈의 간격이 좁아지거나 일자목(거북목)으로 변형되어 목 디스크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원인들 중에 평소 일상에서 하고 있는 행동들이 많이 있다면 증상들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의 증상들로는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리거나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목덜미와 어깨에 통증과 무거운 느낌 등이 있으며 경추 디스크가 몇 번의 디스크가 좋지 않은지에 따라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경추 디스크 번호

 증상

경추3 ~ 경추4

어깨와 가슴 통증 

경추4 ~ 경추5

 어깨와 삼각근 통증

경추5 ~ 경추6

 엄지와 두 번째 손가락

경추6 ~ 경추7

세 번째 손가락, 삼두박근 통증 

경추7 ~ 흉추1

 넷째와 다섯째 손가락 통증

 

 

 

목디스크는 뒷목 통증부터 저림, 감각둔화 등의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고 허리디스크처럼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통증이 아니라서 그냥 넘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든 질병들은 초기에 예방을 해두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막는 것이 좋고 제일 중요한 것은 평소 스트레칭과 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목디스크가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병원에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께서는 목디스크의 질병으로 병원에 가면 수술을 해야 한다고 걱정과 부담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데요. 강동구도수치료에서는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방충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몸의 통증이나, 염증 신경 손상 부위의 미세한 체열 변화를 통해 질병을 판별하는 DITI진단(적외선체열)와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몸 안에 투과시켜 반사되는 음파를 영상으로 변화시켜 모니터에 나타내는 SONO진단(근골격 초음파) 등을 통하여 진단을 하고 비수술적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강동구도수치료에서는 신경차단술, 인대강화주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의 비수술적인 치료들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도수치료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도수치료란 숙련된 전문치료사들께서 신체의 이상을 직접 손으로 몸의 특징을 고려해 틀어진 척주와 관절을 바르게 교정하고, 통증 주변 근육과 인대를 이완해 줌으로써 몸의 밸런스를 맞춰 통증의 원인을 해결해 주는 치료법으로 고혈압, 당뇨, 노령자 등 누구나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만성적인 목, 어깨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자세 교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모든 질병들은 방치해둘수록 완화되는 것은 없고 악화만 될 뿐입니다. 작은 통증도 쉽게 넘어가지 말아 주세요!

 

 

 


본 포스팅은 의료 광고법 재 56조 1항을 준수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