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786

대구근처병원 척추관협착증으로 고생중이시라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하게 되면서 허리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직업적인 특성상 허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보통 허리디스크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전해드리는데요. 특히나 요즈음 척추관협착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척추의 역할과 척추관 협착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초기에 건강한 척추를 지키는 방법을 오늘 화인통증의학과 대구점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이란 무엇인가요? 사람의 몸을 지탱하는 기둥이자 신경통로를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부분으로 척추는 척추 없이 신체가 자립하여 생활을 하기에는 버거울 정도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척추는 총 33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추와 요추, 흉추, 천추, 미추.. 2024. 4. 19.
노원역근처병원 엉덩이저림, 허리디스크 의심! 과거에는 허리디스크 자체가 꼭 몸에 문제가 있어야 생기거나 혹은 나이가 들어야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여겨질 때가 많았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들이나 학생들에게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질환이 되면서 조금 더 신경 써서 관리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현재 질환을 케어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있으시다면 단순히 일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고 넘기기 보다는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노원역근처병원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엉덩이저림이 나타나는 허리디스크 원인 및 증상, 치료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정의 허리디스크란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는 이름을 가진 질환으로 이름처럼 허리에 자리하고 있던 추간판이 원래 자리를 지키지 않고 점점 압박에 의해 바깥으로 .. 2024. 4. 18.
부산서면오십견 만성적으로 바뀌기 전에 신체의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면 그때부터는 어떠한 또렷한 요인 없이도 몸이 이곳저곳 아파지고 만성통증에 시달리고는 하는데요. 특히나 중장년층 연령대에 이르면 유독 어깨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으며 무리하여 가벼운 근육통이 빈번하게 찾아 오는 경우도 있었지만 일상생활에 거의 불가능에 이를 정도로 높은 수준의 통증을 경험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보통 해당 부위에 문제가 생겨날 때에는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가 되었는데 오십견은 이유 없이 불현듯 찾아오는 만큼 이상통증이 이어진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부산서면오십견이란 무슨 질환인가요? 이 질환은 주로 50대 이상 연령층에서 발병이 되어 오십견이라 불러왔습니다. 정식적인 의학적 명칭은 유착성관절낭염 으로 특별한 외상 없이 지속적으로 통증이.. 2024. 4. 17.
인계동어깨통증 회전근개파열일까? 어깨통증은 다양한 연령층의 환자분들에게 흔히들 나타나고 있는 증상으로 게다가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증상만 가지고 어떠한 질환인지 속단 해서는 안됩니다. 더군다나 회전근개파열과 같은 어깨 질환은 시간이 지나면 힘줄이 변성되거나 손상범위가 더욱 심해져 어깨회전근개 파열 수술이 필요해 질 수 있는 상황까지 오기 때문에 이유를 알 수 없는 어깨통증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병원을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인계동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주원인과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무엇인가요? 발생 원인으로는 어깨 부위의 의상이나 무리한 활동, 혈액순환이 어려워지며 퇴행성 변화 등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 이상일 경우 퇴행성변화 때.. 2024. 4. 16.
송도신경외과 어깨통증으로 뻐근하시다면 어깨라는 부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부위로써 팔을 이용하는 여러 활동에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어깨는 평소 생활의 대부분의 움직임과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어깨가 불편해지게 될 경우 평소 생활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데요. 자주 활용되는 어깨는 부상에 취약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나 오십견은 요즘 성별과 나이 관계없이 많은 분들께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며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될 경우 오랜시간 불편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오십견 치료방법에 대해 이해를 하고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송도신경외과에서 전해드립니다. 오십견이란 무엇인가요? 오십견이란 정확한 병명은 유착성 관절낭염 또는 마치 관절이 얼음처럼 단단하게 .. 2024. 4. 15.
서면역허리디스크 적극적인 예방을 통해 질환 개선! 오늘 몇 시간 동안 의자에 앉아계셨나요? 하루에 8시간 이상 꼬박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는 현대인분들에게 뗄 수 없는 질환은 바로 허리통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앉아있는 자세는 척추와 근육에 가해지는 하중을 높이기 때문에 통증이 생기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상생활 속에서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무거운 짐을 들거나 과격한 운동을 하다가 허리를 삐끗할 수도 있고 전날 잠을 제대로 못 잔 경우에도 일시적으로 서면역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 질환에 의한 통증일 수도 있는데요. 허리가 아프면 나도 혹시 허리디스크일까? 하고 덜컥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내가 느끼는 허리통증이 단순 허리근육통인지 허리디스크인지 구분을 하여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것.. 2024. 4. 15.
하단통증클리닉 목디스크 초기일수록 바로 잡아야! 예전에 비하면 보다 높아진 발병률로 인해 쉽게 안심하기에는 어려워진 질환, 바로 목디스크가 있겠습니다. 과거 노화로 인해 발생하던 질환이었지만 최근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게 되면서 20대와 10대에서도 보다 쉽게 나타 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지속적으로 관리 해주는 것이 필요하며 경미한 두통과 찌릿거림이 있으시다면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오늘 하단통증클리닉 함께 목디스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디스크란 무엇인가요? 이 질환은 수핵이 섬유륜의 균열을 타고 신경관을 탈출하여 신경근을 압박하고 염증을 일으키며 목 주위의 통증 및 손, 팔 저림과 당김 등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정식 명칭은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 소개가 되었으며 이때 경추는 척추에서 목을 이루고 있는 7개.. 2024. 4. 11.
인계동어깨통증 굳은 어깨 이렇게 치료 받아요! 요즘 같은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한 계절에는 어딘가 몸이 쑤시고 통증은 느껴지고 일상생활을 보내오는 데에 큰 불편함을 느껴 내원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신체 통증 중에서도 어깨에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어깨통증 질환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인계동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오십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어깨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과 유착이 발생하게 되면서 통증이 동반되는 질환을 말 합니다. 이때 어깨를 살짝만 움직여줘도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만성통증이 발생하고 운동기능에도 문제가 나타나 자유롭게 어깨를 움직이기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 같은 동작이 반복되는 경우 ❗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 운동량이 부족하여 근육에 노폐물.. 2024. 4. 9.
만수동허리디스크 허벅지와 엉덩이가 같이 저릴 경우 허리통증은 현대 사회 속에서 흔하게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근골격계 통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한자리에서 오랫동안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던 중에 삐끗하는 등, 요통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어 간혹 엉덩이가 뻐근해지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저릿한 느낌을 느끼신 적이 있어 병원에 내원해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평상시 아무런 통증이 나타나지 않았던 날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기 전에 만수동허리디스크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란? 추간판은 척추에서 뼈와 뼈사이까지 이어주는 물렁뼈 조직으로 가운데 말랑한 젤리처럼 생긴 수핵과 이것을 단단히 둘러싸고 있는 조직이기 때문에 충격을 흡수하거나 뼈끼리 부딪히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체로 허.. 2024. 4. 8.
광화문신경외과 목디스크 방치하게 될 경우 만성으로 이어져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분들은 아침부터 차량을 이용하며너 운전을 하고 업무 중에서도 서류 작업과 스마트 기기를 눈이 뚫어질 새라 바라볼 떄가 있는데요.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목을 반시계 방향으로 스트레칭을 하거나 고개를 앞으로 내밀며 뻐근함을 줄이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 많습니다. 목 주변이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순간적으로 저릿한 느낌이 동반 돼 난해한 표정을 짓거나 어쩔 줄 모르는 유형까지 접할 수 있습니다. 피로누적에 의한 근육통 정도라면 다행이지만 경추 추간판이 후방으로 탈출해 신경을 압박하는 목디스크 떄문일 가능성이 큼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돼요. 오늘 광화문신경외과에서 알려드리는 목디스크에 대해 원인 및 증상, 치료법까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목디스크란 무엇인가요? 목디스크 정의 7개의.. 2024. 4. 8.
수원시청역통증의학과 엉덩이저림 허리디스크를 의심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요즘 현대 사회 속에서도 크고 작은 허리통증을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이러한 통증이 지속되고 반복될 경우 허리 디스크가 아닐지 한번쯤은 갸우뚱하셨을 겁니다. 이 질환은 발병률만큼이나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시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허리디스크에 대해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란? 우선 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에 존재하는 쿠션 역할을 하는 구조물로 이 디스크는 외부 충격을 흡수해 주고뼈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디스크가 잘못된 자세, 육체적 과부하, 강한 외부 충격 등으로 일부 혹은 전부가 제자리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과거 주로 퇴행성 질환으로 .. 2024. 4. 4.
광진구정형외과 어깨에서 화끈거리는 느낌, 오십견 의심 어깨에 과도한 통증이 느껴지면 일상생활에 다양한 지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힘들어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어깨통증이 발생 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걱정 하고는 하시는데요. 그러나 어깨에 발생하는 질환은 생각보다 매우 다양한 편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그중 오늘은 광진구정형외과와 함께 화끈거리는 어깨로 일상이 불편해졌던 이유인 오십견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이 질환은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관절낭이 쪼그라드는 질환을 의미하며 주요 증상은 수동 관절 운동 범위의 감소 및 관절 운동 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대표적인 어깨 질환을 말해요.어깨부위에서 나타난 작은 손상과 나이가 들어가면서 힘줄, 근육의 유연성이 .. 2024.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