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 왜죠?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7. 6. 22.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 왜죠?

 

 

30도를 넘는 찌는듯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무더위는 이번주 토요일까지는 계속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날씨가 더우니까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거 같습니다.
땀이 나면서 몸에서 냄새까지 나니까 고민이신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는 개개인의 식이,성별,
유전, 건강, 복용 중인 약물 등에 따라 다르며
이러한 요인들에 따라 땀샘을 포함한 분비선에서
분비되는 물질의 종류와 양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는
1. 단순히 불쾌한 냄새는 영양불량이나 위생청결 부족 등이 원인
2. 달콤하거나 시큼한 냄새는 당뇨병이 심하거나 오래되면
신체내 지방질 이용이 증가하면서 나는 냄새일 수 있고
혈당이 올라가면 달콤한 아세톤냄새나 과일냄새가 날 수도 있다.
3. 생선비린내나 암모니아 냄새는 만성신부전 같은
심한 신장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땀이 많이 나면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가 될 수 있을까?
그건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 음식으로 알아보기
1. 냄새를 유발하는 음식 : 술, 카레, 마늘, 달걀, 생선, 간류
2. 몸냄새를 제거해주는 음식 : 파슬리, 브로콜리, 양배추, 키위, 파인애플

 

 

면봉을 이용한 몸에서 냄새나는 이유 알아보기
- 면봉을 냄새가 나는 부위에 삽입하고 10분이 흐른 후 냄새를 판정해봅니다.
15cm 이하의 거리에서 냄새가 나면 경도,
15cm이상의 거리에서 냄새가 나면 중등도,
30cm 이상의 거리에서도 냄새를 느낄 수 있는 경우에서는 중증으로 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