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디스크 및 허리통증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보는 나의 상태는?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2. 12. 3.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보는 나의 상태는?

 

 

좋은 자세가 건강한 몸을 만든다는 말 아시죠?

좌골신경통은 장시간 바르지 않은 자세로 생활하다 보면 다리 부위에 나타나는데요

좌골신경통은 우리 몸 안에서 제일 큰 말초신경으로 습기와 냉에 매우 약해져 날씨가

추워지면 좌골신경통 증상이 더욱 심해지게 되는데, 꾸준한 운동을 해주신다면 어느새

좌골신경통 증상을 저 멀리 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이란 바르지 못한 자세로 발생하여 좌골신경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의학적으로 좌골신경통은 병명이 아니고 ' 다리 부위에 나타나는 이상증세 ' 를 말합니다

그 원인에 따라 좌골신경통 증상이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데, 통증 역시 여러 형태여서 송곳으로

뚫는 듯 하고 잡아당기거나 짓누르는 느낌도 받을 수 있으며, 좌골신경통은 다른 신경통과는

달리 발작적이라기 보다는 지속적인 좌골신경통 증상이 나타나죠

 

 

좌골신경통 왜 나타나는걸까요?

 

좌골신경통의 원인으로 가장 많은 것은 척추 질환이며

그 중세거도 척추와 척추 사이에 끼어 완층 역할을 하는 추간판이 문제가 되는 소위

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이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요통이나 좌골신경통은

치료 전에 먼저 이와 같은 통증이 왜 왔는지 그 원인을 알아야 즉, 정확한 진단으 되어야

정확한 치료를 통해 좌골신경통 증상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답니다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보는 나의 상태는?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약한 통증에서 심한 통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기침을 한다던가, 오랜시간 앉아 있을 경우 특히 좌골신경통 증상이 심해지는데

통증과 함께 다리나 발에 감각이 없거나 근육이 약화되고, 발가락이나 발바닥이

간질거리거나 바늘에 찔린것 같은 좌골신경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대소변이 조절되지 않는 마비증후군까지 올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나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방법은 엉덩이를 눌러보면 통증이 있거나

허리를 구부리거나 오랜시간 서있을 경우 통증이 심해지게 되니 확인해보세요

 

 

좌골신경통 증상을 오래 방치한 경우

 

1) 좌골신경통 쪽의 다리가 가늘어 지거나 힘이 없어진다

 

2) 집중력과 학습능력이 저하된다

 

3) 발목이 약화되어 접질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4) 소화불량과 쉽게 피로한 증세가 나타난다

 

5) 좌골신경통 방향의 엉덩이의 탄력이 없어진다

 

 

중증 이상의 척추질환과 관련되었을 수도 있는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통 증상아 나타난다면

빠르게 치료 받아야 하는데, 치료 시기를 놓쳐 심하게 악화되면 치료를 받더라도 감각과 근력이

줄어드는 후유증이 생기거나 만성적 증상으로 번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좌골신경통 증상을 통해 나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고

나에게도 저런 증상들이 나타난다 싶으시면 바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병이든 방치한다면 더욱 큰 병으로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