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배에서 꾸르륵소리 계속난다?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7. 5. 10.

배에서 꾸르륵소리 계속난다?

 

 

배고픈 상태도 아니고 배가 아픈것도 아닌데
이유없이 배에서 꾸르륵소리 날 때가 있죠.
이럴 땐 신경쓰이기도 하고 민망하기도 한데요.
오늘은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첫 번째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장 연동운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
장음항진증이 발생하는데
대표적인 질환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다고 합니다.

 

 

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복통, 설사,
복부팽만감 등 장운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생긴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이랑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무슨 연관이 있는거지?
하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갑상선 호르몬은
신체 신진대사를 조절한다고 하네요.

 

 

갑상선 호르몬에 문제가 발생하면 피로감이
심해지고 식욕저하, 장 활동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력도 떨어지고
배변활동이 잘되지 않아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것이죠.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또다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배에서 꾸끄륵소리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날 수 있다고 해요.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균형을 깨고 배속에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조금이나마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지천식증상 알아봐요  (0) 2017.05.18
요로결석 증상 체크하기  (0) 2017.05.11
케겔 운동 자세 좋으니까  (0) 2017.04.12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 효과있게!  (0) 2017.04.10
스쿼트 하는법 힙업!  (0) 2017.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