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신욕의 효능

 

 

평소 손, 발, 배가 찬 수족냉증이거나,
몸이 무겁고 나른한 분들게 반신욕이 필요합니다.

 

반신욕은 식사 후 1시간 이내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따듯한 물(약 37~38도)을 받고
배꼽 아래정도로 물이 차게 한 뒤
따뜻한 물 속에 담그고 상체는 물 밖 공기에 노출해야합니다.
이 때 팔은 넣지 않는 것이 좋으며, 30분이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의 효능 알아봅시다~!!

 

 

 

 

반신욕의 효능1: 숙면을 도움
잠 들기 2~3시간 전의 반신욕은 몸이 이완되고
근육의 긴장이 풀려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게되어
숙면을 돕고 불면증을 예방합니다.

 

 

 

반신욕의 효능2: 혈액순환

반신욕은 상체는 차갑게, 하체를 따뜻하게 해
혈액의 양과 속도를 증가시켜주며 혈액의 순환을 돕습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아 몸이 무겁고 나른한 분들,
또 혈액순환이 어려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소화불량, 생리 불순 등 하체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신욕의 효능3: 붓기 제거
혈액순환을 돕는 반신욕은 부종을 예방하며 붓기제거에도 탁월합니다.
반신욕을 하면서 허벅지와 종아리, 발, 발가락 등을
골고루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반신욕의 효능4: 비만예방
주 3회 이상의 반신욕은 열량이 소모되어 비만을 예방합니다.
특히 하체비만에 도움이 됩니다.

 

 

 

반신욕의 효능5: 피부 미용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땀을 많이 배출시킵니다.
이때 또한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 또 묵은 각질도 같이 배출되어
피부 미용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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