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두통의 원인 대표적인 6가지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6. 7. 26.

두통의 원인 대표적인 6가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통증 중 하나인 두통!

 

머리를 옥죄는 듯한 통증을 주는 두통은
집중력을 헤치고 성격을 예민하게 만드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두통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의 원인 1.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은 어깨와 목의 긴장을 부르는 두통으로
생활의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유발됩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주로 많이 나타나는 두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 2. 편두통

 

 

한쪽 머리만 지끈지끈 아픈 편두통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두통 중 하나로 주류나 카페인 등 자극적인
성분을 섭취했을 때 나타나고는 합니다.

 

 

 

 

 

 

 

 

두통의 원인 3. 월경 두통

 

 

월경때마다 나타나는 월경 두통은 심할 경우 거동이
불편할 정도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 4. 소화불량으로 인한 두통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나타나는 두통은 평소
위장이 약한 것이 문제가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위장 치료와 두통 치료를 함께
병행해주어야 합니다.

 

 

 

 

 

 

 

 

두통의 원인 5. 목디스크에 의한 두통

 

 

경추에 이상이 생겨도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목디스크 치료에 힘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의 원인 6. 아침 기상성 두통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발생하는 두통은
연령층이 높을수록 유발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