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기타 통증

손목이 아플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하세요

by 화인통증클리닉 2016. 5. 6.

손목이 아플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하세요

 

 

 

 

 

주부, 직장인 등 지속적으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이나 혹은 김장, 운동 등 갑자기 사용이 많아지게 되면 손목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또한 평소 과도한 스마트폰의 사용도 해당됩니다.
이렇게 손목이 아플때 에는 가장 처음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가락의 주된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들이 손목 부위의 수근관을 지나갈 때 눌리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손목이 아플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손가락 혹은 손에 저린 느낌이나 감각이 저하되고, 손목이 저리거나 타는 듯한 통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물건을 쥘 때 힘이 잘 들어가지 않아 불편한 것은 물론 물건을 자주 떨어트릴 수 있다고 해요. 증상 초기에는 손을 쓰지 않고 휴식을 취해주면 통증이 사라지지만 손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아예 쓰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게 됩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손목주위의 붓기나 열감이 발생하고, 손바닥 부위와 손가락이 찌릿하거나 타는 듯한 통증이나 감각 이상이 발생합니다. 이후에는 만성통증으로 발생하여 궂은 날씨나 비가 올 때면 어김없이 통증이 발생하고 근육마비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발생했다면 만성통증으로 발전하기 전에 치료를 시작하셔야 하는데요. 병원 방문전 간단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손목이 아플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방법 알려드려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 외상이 없어도 갑자기 손목에 통증이 발생한다.
✓ 1분동안 손목과 손등을 맞대고 있을때 손가락이나 손목이 저려온다.
✓ 손의 힘이 약해지고 손가락 끝부분이 찌릿하다.
✓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힘을 줄 때에 힘이빠지고 들기 힘들다.
✓ 밤에 통증이 더 발생한다.
✓ 타자나, 스마트폰을 잠시 사용해도 손목이 아프다.
✓ 팔목 앞쪽 부분이 시큰거리고, 손이 답답하고 결리는 느낌이 난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을 통해 이와 같은 증상이 확인 된다면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의 실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있는데요. 전문적인 비수술적인 통증치료를 화인통증의학과를 추천해드려요.

 

 

 

 

 

 

화인통증의학과는 개인별 1:1 맞춤진료를 통해 증상에 따른 가장 효과적인 처방으로 빠른 통증개선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꼭 필요한 진료를 처방하여 환자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크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었으며 동네 병원의 편안함이 더해져 부담없는 진료로 유명한데요. 보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상태에 알맞은 치료를 진행합니다.

 

 

 

 

고객님이 계신곳 어디에서든지 만족스러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고자 서울/경기 12개 지점 (강남, 광화문, 군자, 노원, 마포, 방배이수, 봉천, 산본, 성북, 천호, 판교 평택(4월 예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운영 중이오니 가까운 화인통증의학과에 내원하여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화인통증의학과 공식 홈페이지 방문
☞ 대표원장님 1:1 온라인 상담하기
☞ 실제 환자의 리얼후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