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관절염 및 무릎통증

손가락마디통증,저림 왜?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4. 10. 15.

손가락마디통증,저림 왜?

 

 

 

손가락마디통증과 함께 손가락 저림, 손가락이 붓고 열이 나는 증상이 있다면 여러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으나 대표적으로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특히 가사노동을 많이 하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각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관절내시경 수술 같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 조기에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퇴행성관절염은 초기에는 운동요법, 물리치료 등 보존적인 요법으로 호전시킬 수 있으며, 손가락마디통증이나 손가락 저림 등의 증상이 있을 땐 관절염 외에도 여러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손가락이 붓고 아플 때 의심할 수 있는 또 다른 원인 질환으로는 손가락 힘줄에 염증이 생겨 굽힐 때 소리가 나고 통증과 함께 불편함을 주는 방아쇠수지나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 손가락 끝이 찌릿찌릿하고 감각이 둔해지는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손목 터널 증후군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마디통증과 함께 손가락이 붓고 저릴 때 초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으나 지속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지며 그로 인해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했던 일상적인 행동들에 많은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서울, 경기 지역에 4개의 지점이 있는 화인통증의학과로 오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고 질환의 단계와 상태 등을 파악해 적절한 방법으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간혹 정확한 검사나 치료 없이 어떠한 식품이나 운동 등을 통해 치유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민간요법을 통해 일시적으로 통증이 가라앉거나 예방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100% 완치는 어려우며 증상이 없다가도 다시 생기는 경우가 있어 손가락마디통증, 손가락 저림 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 통증 치료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필요한 치료법을 찾아 질환이 치유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관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서울 강남점, 이수점, 경기 산본점, 분당 서현점이 있는 화인통증의학과는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 신경치료 같은 보존적인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지점마다 실력 있는 통증 전문의와 의료진이 있어 보다 체계적인 진료와 효과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을 많이 이용하게 되면 연골이 닳아 손가락마디통증 같은 증상을

유발하고 결과적으로 퇴행성관절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손,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극을 최소화하고 평소에 구부렸다 펴는 등의 운동을 해 관절염을 예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