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목디스크 및 목통증

목 어깨통증이 생겼다면 어디로?

by 화인통증클리닉 2013. 9. 17.

 

목 어깨통증이 생겼다면 어디로? 

 

최근 컴퓨터 사용량이 증가하여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는데요, 이로 인해 목 어깨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구부정한 자세가 되고,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되면서 목 어깨통증이 발생되는데, 거북이 목처럼 보인다 하여 거북목증후군이라고 부릅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근육이 부족할수록 잘 생기고,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목 어깨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거북목증후군을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행동으로는 아래를 보면서 키보드 타이핑, 혹은 독서를 장기간 하는 경우나, 바르지 못한 자세로 허리를 구부리고 오랫동안 앉아있는 경우, 무거운 백을 한쪽 어깨로만 매는 경우, 고개를 앞으로 쭉 빼고 오래 운전하는 경우 등이 있는데요~ 이런 거북목증후군을 계속 방치하게 된다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목 어깨통증이 발생하였을 때 일자목이 된 것을 모르고 방치하게 된다면, 목이 앞으로 간 것을 보상하기 위해서 등은 점점 뒤로 가게 되며, 뒤로 간 등을 보상하기 위하여 골반은 앞쪽으로 기울어지게 됩니다. 또 이것으로 인해 등이나 허리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일들은 거북목증후군을 방치하였을 때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목 어깨통증이 발생한다면 검사를 받아보고 적절한 치료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렇게 거북목증후군은 엔돌핀 분비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어 작은 통증에도 크게 반응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몸의 균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목 어깨통증이 발생하는 거북목증후군은 자세 교정을 통해 치료할 수 있으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줘서 근육을 이완시켜줘야 하는데요~ 이런 자세교정과 스트레칭은 통증이 없을 경우 가능한 치료법이고 목 어깨통증이 심한 환자의 경우 신경치료를 권유해드립니다.

 

 

화인통증의학과에서 진행하게 되는 신경치료에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을수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후지내측지 차단술이 있습니다. 신경에 약물을 투입하여 안정시켜 주는 치료법으로, 통증이 심한 환자분들은 신경치료를 받은 이후에 약물치료, 자세 교정이나 물리치료를 받는다면 더 긍정적인 치료결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