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손목터널증후군을 치료하는 병원은?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8. 1.

 

 손목터널증후군을 치료하는 병원은?

 

 

손목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한 사무적 일을 보는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에게 잘 걸리는 질병인 손목터널증후군은 초기증상이 거의 약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그냥 참고 넘어가버리는 경우가 많아 상태가 악화가 된 후에야 병원으로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안에 있는 뼈와 인대로 작은 통로가 어떤 원인으로 좁아지게 되어 압력이 증가하면서 거기에 있는 여러 신경들이 손상을 받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이런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주위의 인대가 두꺼워지면서 신경을 압박하게 되는 것이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손목의 골절이나 탈구, 감염이나 염증성 질환으로 손목의 신경이 눌림이 있을 경우에도 이 질병이 생길 수 있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 초기때에는 통증의학과에서의 치료를 받는 것이 통증을 없애는데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손목통증과 함께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 중지손가락 및 손바닥에 저림증상이 심해지고, 특히 아침보다는 밤에 더욱 저림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더욱 악화가 되면 감각이상과 운동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할만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초기에 통증의학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고 치료를 빨리 시작해야 합니다.

 

 

 

 

 

 

손바닥과 손가락의 저림 및 통증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검사 받고 싶어서 통증의학과 전문의를 찾고 계시나요? 실력 우수한 통증의학과 전문의들이 계시는 로 오셔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빨리 시작하셔서 건강한 삶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