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골프엘보 및 테니스엘보

용산정형외과 무리하면 나타나는 팔꿈치 통증

by 화인통증클리닉 2019. 7. 6.

용산정형외과 무리하면 나타나는 팔꿈치 통증

 

 

 

특별한 외상 없이 발생할 수 있는 팔꿈치통증!

그렇기 때문에 방치하기도 쉬운데요.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세수, 악수, 젓가락질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아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중 대표적인 질환인

골프엘보와 테니스엘보!

초기증상은 미비해 방치하다 증상이 심해져

용산정형외과를 내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골프엘보는 골프, 수영을 할 때 팔꿈치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나타나는데 실제 골프선수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반복적으로 손목을 구부리는 동작은 팔꿈치 내측 힘줄과

근육에 무리가 오면서 염증이 발생해 내측상과염으로 이어집니다.

 

 

 

테니스엘보의 경우 반복적으로 라켓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쉽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엘보 증상 중 80%가 해당질환인 만큼 골프엘보보다 더 흔합니다.

무거운 조리기구를 사용하거나 반복적인 수작업을 하는 주부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용산정형외과를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산정형외과는 엘보질환을 개선하기 위해

팔꿈치 통증 조절, 염증 완화, 연부조직 자연치유 등을 유도합니다.

인대강화주사, 체외충격파, 도수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충분히 완화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