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골프엘보 및 테니스엘보

손목이 아파요, 손목통증에 대해서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2. 14.

손목이 아파요, 손목통증에 대해서

 

오늘은 손목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요즘 청소년, 직장인, 주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서 손목통증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손목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손으로 하는 모든 행동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손목통증으로 인해서 고생을 하시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손목통증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속에서 운동량이 부족하게 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

오랜시간 반복적인 작업을 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

손목으로 무리를 하게 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

 

 

● 바쁜 일상속에서 운동량이 부족하게 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

 

요즘 현대인들은 시간에 쫓기는 바쁜 일상속에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그럼으로 인해서 운동을 하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줄어 들게 됩니다

운동량이 부족해짐으로 인해서 손목이 약해지는 것이 손목통증의 원인이 되곤합니다

 

 

● 오랜시간 반복적인 작업을 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서 컴퓨터를 사용해서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오랜시간 동안 사용하게 되면 손목통증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마우스나 키보드를 오랜시간 사용하는 것으로 인해서 손목통증이 나타나곤 합니다

 

 

● 손목으로 무리를 하게 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하게 됨으로 인해서 손목의 관절이나 인대의 문제로 인해서

손목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너무 무리하게 손목을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오늘은 손목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손목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손목통증이 오랜시간 반복된다면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손목통증이 나타나신다면 최대한 속히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