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골프엘보 및 테니스엘보

복숭아뼈가 부었어요, 복숭아뼈 통증은?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2. 7.

복숭아뼈가 부었어요, 복숭아뼈 통증은?

 

 

오늘은 복숭아뼈 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많은분들이 복숭아뼈가 부었어요 라고 하시면서 병원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복숭아뼈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걷는데도 지장이 생기게 됨으로 인해서

사회생활을 하는데 아주 많은 지장을 주곤 합니다

복숭아뼈통증은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통증인데요

지금부터 복숭아뼈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뼈 골절이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 발목을 삔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복숭아뼈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는 복숭아뼈의 문제로 인해서 복숭아뼈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는데요

 

 

복숭아뼈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대부분 종아리 근육의 문제로 나타나게 됩니다

종아리 근육 섬유에 오랜기간동안 반복적으로 무리가 가거나 자극이 가해져서

종아리 근섬유에 손상이 생기게 생기게 되는 것으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손상으로 인해서 근육 섬유의 신축성이 없어짐으로 인해서 발목이 움직일때

근육이 움직이 못함으로 인해서 마찰이 일어남으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때문에 복숭아뼈 통증을 치료해주기 위해서는 복숭아뼈가 아니라

종아리 근육을 치료해줄 수 있는 치료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손상된 근육세포의 손상을 치료하고 원래데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종아리 근육섬유의 손상을 치료하는데는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복숭아뼈통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을 하시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종아리로 무리를 하게 됨으로 인해서 복숭아뼈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종아리로 무리를 하거나, 발과 다리를 불편하지 않게 하시는 것이

복숭아뼈통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해주는 좋은 예방방법 입니다

 

 

오늘은 복숭아뼈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복숭아뼈통증은 복숭아뼈 문제가 아니라 종아리 문제로 인해서 나타난다는 사실과

이를 치료하는 것은 오랜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는 사실

이 두 가지 사실을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