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치료방법 이런것들이 있다!

 

 

 

 

 

  특별한 외상 없이 어깨에 통증을 느끼고 통증으로 인해 어깨를 움직이기 힘들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다면 흔히 오십견이라고도 하는 동결견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원인은 불분명하나, 어깨를 긴장시키는 스트레스, 지나친 어깨 사용,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해 오십견이 발생하게 됩니다.

 

  모든 질병이 그러하듯, 오십견 역시 조기에 병원을 찾아 단계에 맞는 오십견치료방법을 통해 치료하는것이 통증이 더욱 극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운동장애 등 오십견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오십견치료방법은 원인, 단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십견 초기단계에는 어깨에 통증과 함께 관절운동의 범위가 줄어들게 됩니다. 누워있는 상태에서는 통증이 더 심해져 수면장애를 일으키기도 하며, 이러한 초기단계에서는 약물치료나 운동요법과 같은 보존적 요법을 통해 통증과 염증을 감소시키고 어깨 관절의 운동범위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중기단계로 접어들면 팔을 움직일 때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통증으로 인해 팔을 쓰지 않게 되면서, 어깨는 점점 더 뻣뻣한 상태가 되고 팔을 바깥쪽으로 돌릴 때 움직임에 많은 제한이 옵니다. 이런단계를 거쳐 마지막 단계가 되면 증상이 점점 완화되는데 이 단계가 오기까지 1~3년 정도가 소요되며 올바르게 질환이 치유되기 보다는 불안정하게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에는 오십견치료방법으로 신경치료 및 관절 내 주사치료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오십견치료방법 중 하나인 신경치료 및 관절 내 주사치료는 통증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증상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며, 오십견의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DNA주사를 이용한 인대성형시술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태에 따른 적절한 오십견치료방법을 통해 지속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오십견은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자신의 상태에 적절한 오십견치료방법을 찾아 치료하는 것은 통증을 줄이는 목적도 있지만 추후 일상 생활 운동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치료하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면 통증이 없어진다는 부분만 보고 무조검 참아야할 질환이 아니라 정확한 진찰을 통해 지속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수 화인통증의학과는 전문적인 오십견 치료 클리닉을 통해 신경치료 등 적절한 오십견치료방법과 더불어 어깨운동 등 복합적인 오십견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어깨통증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이수 화인통증의학과에서 검진을 통해 오십견 발병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