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디스크 및 허리통증

다리저림증상 자주 나타난다면?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9. 30.

 

다리저림증상 자주 나타난다면? 

 

장시간 오래 앉아있거나 다리를 꼰 채로 오래 있게 되면 다리저림증상이 종종 나타나고는 하는데요, 단순히 피가 통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이것이 어떠한 질병의 초기증상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허리통증과 함께 다리저림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된다면, 이는 허리디스크의 초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수 화인통증의학과)

 

 

 

다리저림증상이 올 수 있는 상황에는 앞서도 말한 피가 잘 통하지 않는 경우와 신경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경우, 또 다른 기타 질병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또한 많은 분들이 다리저림증상으로 허리디스크를 의심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여차하다가는 질병이 악화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경우 디스크를 걱정해야 하는 것일까요?

 

 

 

디스크는 추간판이 탈출되어 생기는 질병으로 다리저림증상이 생기게 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인데요, 돌출된 추간판이 다리로 가는 신경을 자극하게 되어 심할 경우 하반신 마비까지 발생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기 때문에 심해지기 전에 증상을 빨리 알아차려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럼 허리디스크의 초기증상은 어떤 증상들이 있을까요? 우선 가장 기본적인 것이 허리통증이고, 또 돌출된 추간판으로 인한 다리저림증상, 또 누워서 다리를 올렸을때 높이 올리지 못하고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다리저림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이는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검사를 받아 통증을 해결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초기 발견을 하면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쉽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흔한 증상이라고 무시하지 마시고, 통증의학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하는데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말처럼 내 몸의 건강상태도 안심하지 말고 검사를 통해 확실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허리통증이나 다리저림 등의 여러 통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화인통증의학과로 오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