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가운 소식

동래정형외과 계속 아프다면 가만두면 안돼

by 화인통증클리닉 2020. 2. 12.

동래정형외과 계속 아프다면 가만두면 안돼

 

 

 

현대인들의 삶에 뿌리 깊게 자리 잡은 스마트 기기들,, 일상의 편리함을 주지만 우리 몸에는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스마트기기들을 사용하는 동안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과 어깨 뻐근함과 저림 증상이 유발되는데 이는 일자목증후군 혹은 거북목일 수 있어 평소 사용시간이 길고 흐트러진 자세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라면 주의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앞서 말씀드린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의 자세는 최근 디스크 환자들에게 디스크를 유발함에 있어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히고 있어요.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현재는 젊은 환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이며 이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습관이 고쳐지지 않아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일반적으로 사용한 다음에는 휴식을 취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오히려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는 위험한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러야 해요.

 

 

우리 몸에서 목은 총 7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정상적인 형태의 목이라면 C자 형태가 맞지만 흐트러진 자세나 고개를 떨군 자세를 반복하다보면 뼈의 하중이 높아지고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면서 구조에 벼화가 생겨 1자 형태를 띄거나 역 C자 형태로 변형돼요. 이렇게 변형이 발생하고 일자목으로 되었음에도 이를 교정하지 않으면 추간판이 탈출되고 신경을 누르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하네요.

 

 

평소 계속되는 목통증과 뻐근한 느낌, 어깨와 등, 날개뼈 주위도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팔이 저리고 손에도 힘이 빠지고 감각이 둔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미 발생했을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할 경우 디스크로 이어져 마비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해요.

해당 증상들의 양상을 띄고 있다고 생각되면 동래정형외과를 내원하는 것을 두려워하면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목뼈 주위 근육과 인대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병원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이때 매우 위험한 요소 중 하나가 환자 스스로 진단하여 증상을 방치하는 것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벼운 증상으로 여겨 휴식을 취하면 될 것이란 생각으로 넘어가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큰 시술까지 진행할 수 있어요. 즉 치료하는데 있어 매우 좋은 방법은 조기에 검사를 하여 증상완화를 위한 치료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비교적 빠르게 완화될 수 있는 길이 열려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동래정형외과에서는 이런 계속되는 목통증을 완화하는데 3개월 정도의 집중 치료기간을 설정하기도 해요. 환자의 증상과 상태 등을 고려해 1:1 맞춤치료를 진행해 원인을 검사하고 통증, 부종, 염증을 줄여나가면서 목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여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바로잡아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해드려요. 물론 빠른 차도가 있어 치료기간이 줄어들 수 있으며 환자분들에 따라 기간은 다르게 설정됩니다.

 

 

또한 약해진 힘줄을 강하게 해주어 몸의 재생능력을 이끌어주는 방법인 주사치료도 있는데요. 근육이나 조직의 회복력을 증가시켜주는 증식치료제는 약해진 부분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어요. 동래정형외과 도수치료는 치료사의 손을 통해 굳어진 근육과 인대가 있는 부위를 당겨 통증을 제어해주어 증후군이 개선될 수있도록 진행해요. 이 두가지는 병행이 가능한 부분으로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런 대부분의 증후군들은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칭을 습관화해야 근육이 굳어지지 않고 부드럽게 이완될 수 있도록 습관화해야 해요. 따라서 자세가 틀어진다고 생각될 때마다 의식적으로 교정을 해주고 목이 C자 커브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