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골프엘보 및 테니스엘보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나시나요 ?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3. 12.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나시나요 ?

 

 

오늘은 운동후 무릎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운동후에 무릎에서 나타나는 통증으로 인해서 고생하시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지장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무릎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걸어다니고, 앉고 일어서는데 지장이 생기므로

운동후 무릎통증으로 인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부터 운동후 무릎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용하지 않던 무릎을 사용함으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났다

 

현대인들의 운동량은 매우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사회구조로 인해서

현대인들은 일상생활 도중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어서

평소에 운동량이 거의 없었는데 갑자기 운동을 해주게 됨으로 인해서

무릎에 무리가 가게 되고, 그럼으로 인해서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두번째, 비만으로 인해서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났다

 

요즘 가장 큰 사회문제를 하나 꼽아 보자면, 비만과 과체중 많다는 것 입니다

비만과 과체중으로 인해서도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운동시 무릎에 가해지는 체중의 량이 늘어나게 됨으로 인해서

운동후에 무릎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운동방법에 문제가 있음으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났다

 

운동방법에 문제가 있음으로 인해서도 운동후 무릎통증이 나타납니다

운동방법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자신에게 아직 적합하지 않은 무리한 운동을 시행하는 경우와

바르지 않은 자세로 운동을 하게 됨으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입니다

두 가지 모두 운동후 무릎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운동후 무릎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무릎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받게 됨으로

운동후에 무릎통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많은 주의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