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사스 바이러스 원인, 증상, 치료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2. 14.

사스 바이러스 원인, 증상, 치료

 

 

오늘은 사스 바이러스의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사스 바이러스로 인해서 10여년 전에 엄청나게 많은 수의 감염자가 발생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사스 바이러스로 인해서 사망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했었는데요

최근에 사스 바이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또 다시 10여년전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아닐지 두려운데요

지금부터 사스 바이러스의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스 바이러스는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하며, RNA 유전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증상을 나타나게 하는 형태는 두 가지의 혈청의 형태로 알려져있는데요

사스 바이러스는 이 두가지의 형태가 아닌 제3의 혈청이라고 합니다

사스 바이러스는 감염경로가 전혀 밝혀져 있지 않고, 공기 중에서

미세한 입자에 섞여서 신체로 침입하여 감염이 된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스 바이러스에 감염되게 되면 일주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진 후에

열이 나는 증상, 무기력증, 두통, 근육에서 나타나는 통증 등

국소적인 증상이 아닌 사람의 몸 전체에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증상이 심해지면 재채기나, 호흡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몇몇 환자에게서는 설사 증상이 나타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스 바이러스는 뚜렷한 치료방법이 아직 발견하지 못하였는데요

사스 바이러스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억제하는 치료를 해주면서

신체 스스로 사스 바이러스를 이겨내도록 하는 치료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또한 감염경로도 아직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예방법 또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사스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사스 바이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사스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도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 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