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어깨 결림, 거북목증후군 일 수 있어요.

 

 

취업난, 경제난, 인간관계 등 현대인들은 뒷목을 잡을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평소에도 목 어깨 결림으로 뒷목을 잡는다면 목 건강을 의심해보세요.

 

 

잘못된 자세 컴퓨터 작업이 늘어나면서 목 디스크, 거북목 같이 목 관련 질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밥 먹느라 집중해 있는데
누군가가 내 목이 앞으로 나왔다고 지적한다면

거북목증후군 일 수 있습니다.

 

 

목 뼈는 c자형의 곡선이지만, 모니터나 책을 볼때

목을 앞으로 빼고 장시간 유지하는 습관이 목을 일자로 만듭니다.

 

 

 

 

거북이 처럼 목을 쭉 빼고 모니터를 보는 모습은 보기에도 안 좋지만,

목 어깨 결림의 근육통에서 시작해 허리근육 손상을 일으켜 척추 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목 어깨 결림을 일으키는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항상 허리를 세우고 앉도록 노력하고, 모니터는 눈 높이에 맞추고, 어깨는 활짝 펴세요.

그리고 자주 스트레칭 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하지만 거북목증후군이나 목 디스크나 목 어깨 결림 같이 초기증상이 거의 비슷합니다.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의사의 정확한 진단 받고 완치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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