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왼쪽 다리 저림 뭐가 문제지?

by 화인통증클리닉 2018. 2. 7.

왼쪽 다리 저림 뭐가 문제지?

 

 

가끔 다리가 저리는 증상 경험한적 있으신가요?
갑자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다`리 저리는 증상은 왜 나타나는걸까요?
오늘은 그 원인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왼쪽 다리 저림 [허리디스크]
왼쪽 다리 저림이 발생하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 주변 근육과 인대가 오랜시간
압력을 받거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과다한 하중을
받게 될 경우 이를 견디지 못하고 퇴행되어 기능이 떨어지고 약해지게 됩니다.

 

왼쪽 다리 저림 [하지정맥류]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리가 당겨지거나 부종, 저림 증상 혹은 다리가
무겁게 느껴진다면 하/지/정/맥/류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다리저림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거나 쭈그리고 있을 때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경우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풀립니다.

 

 

[좌골신경통]
좌골신경통은 엉덩이뼈에 있는 좌골신경이 주위의 압박이나
염증, 손상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발까지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왼쪽 다리 저림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평소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시거나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시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