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우리가 몰랐던 바나나 효능! 알아보자

by 화인통증클리닉 2017. 2. 1.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라는 말 혹시 아시나요?
그 하얀색이 백색의 천사를 연상케 할 정도로 바나나 효능은 아주 많은데요.
지금부터 한번 그 바나나 효능에 대해 오늘은 살펴볼까 해요

 

 

 

 

바나나는 맛도 좋고 까먹기도 쉬워서 우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인데요

 우리가 몰랐던 바나나 효능 그 첫 번째는

바로 콜레스테롤 등 지방함량이 적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 하더군요.
그래서 뼈 관련 질환 예방에 정말 좋습니다.

 

 

 

 

또한 칼륨은 혈압을 낮춰줌에 따라 스트레스가 줄어들며

마음이 나긋나긋 편안해 진답니다

고혈압인 분에게도 좋겠지요?

 

 

 

 


그리고 여기서 바나나 효능이 끝이 아니라는 겁니다.
여러 가지 효능 중에서도 특히 다이어트에서도 효과가 보이는데요.
바나나는  100g 당 93kcal 이라고 하니 바나나 효능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좋은지 벌써부터 인지가 확 되는 느낌이죠?

 

 

 

 

그리고 바나나 효능 중 들어있는 성분 중 백틴 이라는

식이섬유질의 도움을 받아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어서

변비 예방에 그렇게나 좋다고 하네요.

 

 

 

 

 

또한 정신적인 면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부분도 있고 말이죠.
위에 언급한 성문들로 인해 마음이 유해지고 해서

자동적으로 우울증이나 조울증 등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자, 바나나의 짧지만 알찬 성분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앞으로 바나나 꾸준히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