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디스크 및 허리통증

목 통증, 목디스크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6. 7.

목 통증, 목디스크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목 통증을 가지고 계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목 통증을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하게

피로의 누적이나, 근간에 무리를 함으로 인해서 발생한 것으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목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단순한 피로의 누적이나

근육, 인대, 조직 등의 무리로 인한 것일 수도 있지만

이로 인해서 목디스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때문에 목 통증을 절대로 간과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목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대표적인 원인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정이 필요한 자세를 가지고 있는 경우 목의 뼈의 형태의 변형이

오거나, 근육에 무리가 가게 되고 척추의 손상이나 형태 변형을 초래

하여 목 통증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또한 오랜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인해서도 목 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바쁜 일상으로 인해서 운동 부족이 많은 것도

목 통증과 목디스크가 많이 나타나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 통증도 여러 종류와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더라도 만성적으로 목 통증이 나타나는 형태와

특정 자세를 취할 때에 국한되어 목 통증이 나타나는 형태가 있습니다

 

또한 뻐근한 느낌이 나는 목 통증이 있으며, 저린 느낌이 나는 종류 등

목 통증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목 통증은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여 증상을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방금 말씀드렸듯이 목 통증의 형태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떄문에

증상과 증상이 나타나게 된 원인에 적합한 치료를 하는 것이

목 통증을 해결하고 목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화인통증의학과에서는 목 통증을 단순한 통증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목디스크 등의 질환을 고려하여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세심한 진단을 통해서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이에 적합한 치료를 하여 목 통증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목 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목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이를 간과하거나, 시원찮은 대처를 하기보다는

진단 후에 원인과 증상에 적합한 치료를 통해서 목 통증을 해결하여

목디스크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