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관절염 및 무릎통증

임신 중 손목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6. 4.

임신 중 손목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

 

 

많은 임산부들이 손목에서 나타나는 통증으로 인해서 고생하신다고 합니다

임신 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임신 초기, 혹은 출산 직전부터 갑자기

나타나는 손목통증으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다고 합니다

 

 

임신 초기, 출산 직후 부터 나타나는 손목통증은 출산 후에도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어 만성적인 손목통증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통증이라는 것 자체가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는 경우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는지를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치료방법이기에 임신 중 손목통증 원인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신 중 손목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

 

 

임신 중 손목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은 태아로 인해서 체내에 철분이 부족하게

되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철분의

부족으로 인해서만 임신 중 손목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은 아닌데요

 

임신 중이라고 활동이 적어지고 편안한 자세만을 추구하다보니 자세의 문제가

생기게 되어 임신 중 손목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는 신체가 매우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약간의 변화에도 큰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 임신 중 손목통증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임신 중 손목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는지를 파악하여 그 원인에 적합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손목통증은 재발이 아주 많이 나타나는 통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통증이

사라졌다고 해서 치료를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될 수 있는 요인을 모두

제거하여 재발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임신 중 손목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임신 중에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를 하는 것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떄문에 임산부는 특히 건강에 주의를 하여 임신 중 손목통증

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 질환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