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클리닉/오십견 및 어깨통증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시나요?

by 화인마취통증의학과 2013. 2. 25.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시나요?

 

 

오늘은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해서 고생을 하신다고 합니다

팔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팔을 들거나 돌릴때

갑자기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고생을 하시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많은 지장이 생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났는지가 중요합니다

대부분 노화나 사고로 인한 부상으로 인해서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오랜시간에 걸쳐서 근육이나 인대의 미세한 손상이 반복됨으로 인해서

근육이나 인대에 손상으로 인해서 생긴틈에 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은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는 통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오십견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은 최대한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초기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하신다면 간단한 물리치료나,

약물을 투여하는 것을 통해서 간단하고 빠른 시일내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오랜시간동안 증상이 지속되게 되어 만성 통증성 질환으로 발전하게 된다면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만으로 치료를 해줄 수 없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단순하게 노화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

이라고 흔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증상을 악화시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노화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은 저희 화인통증의학과의 신경차단 치료가 효과적인데요

만성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은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을 치료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차단 치료는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을 치료하거나, 신경 신호를 억제하여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원초적으로 해결합니다

 

 

오늘은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거듭 반복하여 말씀드리지만, 증상이 나타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만약 손이 저리고 어깨통증이 나타난다면 최대한 속히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